검색
  • aSSIST-CKGSB

CKGSB 경영대학원 한국 동문회 지부 설립

2019년 7월 31일 업데이트됨

(본 글은 CKGSB에 실린 원문을 번역한 것으로 원문은 아래 링크에 게재되었습니다. http://english.ckgsb.edu.cn/new/ckgsb-launches-south-korea-alumni-association/)


중국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스쿨 중 하나인 청쿵 대학원(CKGSB)은 8월 27일 서울 신라 호텔에서 한국 동문회 출범 기념 축하를 위한 특별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00여 명의 주목받는 동창들이 참석했으며, CKGSB의 설립자 인 Dean Xiang Bing과 인천 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새로운 세계 질서 : 유교적 경제 블록의 역할'(‘The New Global Order: The Role of Confucian Economic Bloc.’)이라는 제목의 포럼에서 광범위한 통찰력을 제시했다.




리카싱 재단(Li Ka Shing Foundation)의 지원으로 2002 년 11 월 베이징에서 설립 된 CKGSB는 중국 최초의 교수 주도의 독립 비즈니스 학교이다. CKGSB는 한국 EMBA, 영어 MBA, 공동 DELA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서 온 100 명이 넘는 학생들을 보유하고 있다. CKGSB는 또한 10,000 명 이상의 회원과 세계 유수의 학자 네트워크를 통해 비교할 수 없는 동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을 포함한 동창 중 절반 이상이 현재 리더십 역할을 하고 있으며 중국의 가장 가치 있는 100 개의 브랜드 중 5 분의 1을 이끌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한성 섬유(주), 뉴패러다임 연구소(New Paradigm Institute)의 문국현 대표가 CKGSB 동문회 한국 지부 회장으로 임명됐다. 그는 학교의 비길 데 없는 네트워크를 통해 동창들을 더 가깝게 지낼 것을 목표로 하는 동문회에 대한 높은 기대를 표명했다.


"CKGSB는 글로벌 비전, 인본주의, 사회적 책임 및 혁신적인 사고 방식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가되도록 학생들을 교육했습니다. CKGSB 동문회 한국 지부는 이 교훈을 바탕으로 사업에 사회적 책임을 지는 비즈니스 리더 네트워크로 발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중국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중국에 대한 광범위한 관점을 얻고 자하는 사람은 중국에 대한 최고의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향해야 합니다. 또한 중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한국의 주목할 만한 비즈니스 리더와의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필요합니다. CKGSB의 동창회 장은 그들에게 완벽한 장소입니다. "



또한 '새로운 세계 질서 : 유교적 경제 블록의 역할 ' 포럼은 최신 글로벌 뉴스를 통해 관객의 관심을 끌었다. CKGSB Dean Xiang Bing과 인천 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중국 - 미국 교역 긴장과 글로벌 시사점'과 '동북아 6 개국의 정치적 분열을 기회로 제시 : 중국 - 한국의 DPFA 전략'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특히 Dean Xiang Bing은 한국, 중국, 일본과 같은 유교 문화를 공유하는 국가 들인 유교 경제권의 개념을 설명하고 이들 국가 간 유교 경제 및 사업 활동을 발전시키기 위한 공동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행사가 끝난 후 동문들은 100 명이 넘는 참가자들의 동료 비즈니스 리더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이 행사에 참석 한 17 번째 EMBA 프로그램 동문 한강인삼주식회사의 권오진 CEO는 인터뷰에서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리더와 졸업생을 만날 수 있는 공식 커뮤니티를 설립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는 이 협회가 동문들의 네트워킹을 더욱 더 촉진시킨다는 목표를 달성하기를 기원합니다.“ 라고 응답했다.




아시아에서 중국 최대의 교역 파트너 중 하나 인 한국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중국 시장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CKGSB는 오랫동안 존경받는 전문가의 최신 통찰력과 지식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봉사해 왔다. CKGSB는 2013 년부터 한국의 저명한 일간 신문인 동아일보와 함께 한국 경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인 DELA (동아 경제 리더 학술원)를 공동 주최해왔다.


CKGSB는 2015 년에 중국 비즈니스 CKGSB EMBA (CKGSB-aSSIST 차이나EMBA 프로그램)로 시작하여 한국 기업 경영진에게 중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지식을 가르쳤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 파트너와의 협력을 촉진하고 중국 비즈니스 관리, 시장 동향, 비즈니스 전략, 소비자 통찰력 및 유교 지도력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이 프로그램의 동문으로는 네이버 (Naver)의 김상헌 경영 고문, 신원수 동원 주택 식품 대표 이사; 한국 화장품 브랜드 코스트리 (Costory)의 김한균 대표 이사와 같은 저명한 비즈니스 리더들이 있다. CKGSB-aSSIST China EMBA 프로그램은 CKGSB와 서울 비즈니스 학교, aSSIST 공동으로 진행한다. aSSIST는 올해 10 월에 두 번째 지원자를 모집한다.


조회 20회

Address

03767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2길 46 서울과학종합대학원

TEL : 070-7012-2700 | FAX : 070-7016-2700 

총장:김태현 | 고유등록번호:110-82-14748